암치료 STORY

강남여성암요양병원, 비정상적인 질출혈 반복된다면? 자궁경부암 의심해보세요

모두가행복한 연세병원 2024. 5. 26. 10:46

강남여성암요양병원, 비정상적인 질출혈 반복된다면? 자궁경부암 의심해보세요

여성에게만 있는 생식기에 악성종양이 발생하는 여성암은 단순한 통증을 넘어 전반적인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알아볼 질환은 자궁경부암인데요. 생리주기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질출혈이 있을 때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으로 정기적인 부인과 검진을 통해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궁경부암은 자궁 중에서도 질과 연결되는 목 부위인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말합니다. 40세 이하 젊은 여성들에게도 발병률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데,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조기에 발견이 어려운 편입니다.

주된 원인은 성접촉에 의한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인데, 이는 남녀의 항문이나 생식기 주변에 흔하게 생기는 바이러스로 성생활을 하는 여성이라면 10명 중 8명은 감염될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HPV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통해 예방이 가능해졌죠.

이외에도 흡연이나 체중, 출산횟수, 경구피임약 복용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병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자궁경부암은 초기 증상이 거의 없는데다가 증상이 있다고 하더라도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증상일 수 있어 가볍게 넘기는 경우가 많아 조기진단이 어려운 편입니다. 만약 다음과 같은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자궁경부암을 의심해보아야 하며, 꼭 자궁경부암이 아니더라도 다른 부인과 질환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 관계 후 질 출혈

✔ 요통이나 복통, 골반통

✔ 점점 심해지는 악취

✔ 분비물 증가

✔ 배뇨곤란, 혈뇨

다른 질환과 마찬가지로 자궁경부암 역시 진행 정도에 따라 증상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은 초기, 중기, 말기로 구분할 수 있으며 병기에 따라 비정상적인 출혈이나 통증을 초래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초기 : 무증상인 경우가 많고 비정상적인 질출혈이나 분비물에 피가 섞여 나오며 관계 후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기 : 요관이 폐쇄되면서 신장이 붓고 압박을 받아 배뇨가 지연되거나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말기 : 분비물에서 악취가 나며 체중이 감소하고 요통이나 골반통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강남여성암요양병원 모두가 행복한 연세병원은 자궁경부암 초기, 중기, 말기 환자분들을 대상으로 통증을 감소하고 부작용을 완화시키며 재발과 전이를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통합암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고주파온열암치료는 정상세포 손상 없이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사멸시키는 치료를 말합니다. 암세포는 고온에서 제대로 증식하지 못하는 원리를 이용하는 것으로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하기 때문에 표준암치료와 병행할 경우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고압산소치료는 인공적으로 높은 PH 상태를 만들어 환자를 노출시킴을 통해 손상된 조직의 빠른 회복을 돕는 암치료의 보조요법 중 하나입니다. 암요양병원에서 주로 시행되고 있으며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치료와 병행할 경우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방면역치료는 경혈약침치료, 왕뜸치료, 한약치료 등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한약치료의 경우 환자의 증상과 체질에 따라 적절하게 처방되어야 하기 때문에 한의사 면허가 있는 의료진이 있는 암요양병원에서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남여성암요양병원 모두가 행복한 연세병원은 환자에게 적절한 발효 농축된 한약을 처방해드림으로써 항암, 방사선치료 효과를 높이고 부작용을 줄이고 있으며 모행단, 모행소종단이라는 집중한약치료를 개발해 보다 효과적인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또한 의사, 한의사 복수면허를 갖고 있으며 한방내과 전문의인 의료진이 처방하는 만큼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